찬송가

통일찬송가 61장 주여 복을 비옵나니

관리자
1. 주여 복을 비옵나니 편히 가게 하시고
사람마다 주 은혜로 이기도록 하시고
광야같은 세상에서 항상 인도하소서
2. 주의 복된 말씀 듣고 무한 감사합니다
구원받은 주의 성도 열매 맺게 하시며
하나님이 우리함께 항상 계시옵소서
아멘

악보 듣기 간편주보
관련 구절 : 사무엘하 1장 18절

1.1.2. 다윗이 사울 왕과 요나단 왕자를 애도하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17다윗이 이 슬픈 노래로 사울과 그 아들 요나단을 조상*(조상(弔喪)\n남의 죽음에 대하여 슬퍼하는 뜻을 드러내어 상주(喪主)를 위문함. 또는 그 위문. 조문.\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하고, 18명하여
"그것을 유다 족속에게 가르치라."
하였으니, 곧 활 노래라. 야살의 책*(야살의 책\n다윗과 솔로몬 시대 때 역사의 주요 사건에 대해 편집한 시를 모아놓은 책으로, 오늘날에는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n(참고:두란노 비전성경사전))에 기록되었으되,
19"이스라엘아, 너의 영광이 산 위에서 죽임을 당하였도다. 오호라, 두 용사가 엎드러졌도다.
20이 일을 가드에도 고하지 말며, 아스글론 거리에도 전파하지 말지어다. 블레셋 사람의 딸들이 즐거워할까, 할례받지 못한 자의 딸들이 개가*(개가(凱歌)\n「1」 싸움에서 이기고 돌아올 때에 부르는 노래. 개선가.\n「2」 이기거나 큰 성과가 있을 때의 환성.\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를 부를까 염려로다.
21길보아 산들아, 너희 위에 우로*(우로(雨露)\n비와 이슬을 아울러 이르는 말. 비이슬.\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가 내리지 아니하며 제물 낼 밭도 없을지어다. 거기서 두 용사의 방패가 버린바 됨이라. 곧 사울의 방패가 기름 부음을 받지 않음 같이 됨이로다.
22죽은 자의 피에서 용사의 기름에서 요나단의 활이 물러가지 아니하였으며, 사울의 칼이 헛되이 돌아오지 아니하였도다.
23사울과 요나단이 생전에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자러니, 죽을 때에도 서로 떠나지 아니하였도다. 저희는 독수리보다 빠르고 사자보다 강하였도다.
24이스라엘 딸들아, 사울을 슬퍼하여 울지어다. 저가 붉은 옷으로 너희에게 화려하게 입혔고 금 노리개를 너희 옷에 채웠도다.
25오호라, 두 용사가 전쟁 중에 엎드러졌도다. 요나단이 너의 산 위에서 죽임을 당하였도다.
26내 형 요나단이여, 내가 그대를 애통함은 그대는 내게 심히 아름다움이라. 그대가 나를 사랑함이 기이하여 여인의 사랑보다 승하였도다.
27오호라, 두 용사가 엎드러졌으며 싸우는 병기가 망하였도다."
하였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