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통일찬송가 128장 오 영원한 내 주 예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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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 영원한 내 주 예수 앞서서 가시니 이날의 주의 승리는 영원 무궁하리 저 용서 받은 무리들 주 함께 나가니 그 나라 강한 권세가 영영 다스린다
2. 온 인류의 구주 예수 앞서서 가시니 주 뜻을 따라 우리도 십자가 지리라 갈길이 높고 험해도 주 따라 가리니 그 나라 굳게 세우러 다함께 나간다
3. 참 소망의 내주 예수 앞서서 가시니 이 세상 온갖 탐욕이 다 사라지리라 온 인간 사회 어디나 주 뜻을 이르니 참 사랑과 참 평화의 종소리 울린다
4. 참 생명과 빛 되신 주 만왕의 왕 앞에 그 위엄 높이 기리어 호산나 부르자 온 세상 가는 곳마다 사랑이 이기니 참 친구 되신 주 예수 앞서 나가소서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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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복음 12장 26절 (개역한글판)
  6. 네 번째 유월절

6.3. 예수님께서 자신의 죽음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20명절에 예배하러 올라온 사람 중에 헬라인 몇이 있는데, 21저희가 갈릴리 벳새다 사람 빌립*(빌립(Philip)\n『인명』십이 사도의 한 사람. 본디 갈릴리의 어부였으며, 바돌로매를 예수에게 인도하였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게 가서 청하여 가로되,
 "선생이여, 우리가 예수를 뵈옵고자 하나이다."
하니, 22빌립이 안드레*(안드레(Andreas)\n『인명』십이 사도의 한 사람. 베드로 사도의 동생으로 갈릴리 바다에서 어부 생활을 하다가 예수의 감화를 받아 제자가 되고, 형 베드로를 예수에게 인도하였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게 가서 말하고, 안드레*(안드레(Andreas)\n『인명』십이 사도의 한 사람. 베드로 사도의 동생으로 갈릴리 바다에서 어부 생활을 하다가 예수의 감화를 받아 제자가 되고, 형 베드로를 예수에게 인도하였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와 빌립이 예수께 가서 여짜온대, 23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인자*(인자(人子)\n「1」사람의 자식.\n「2」『기독교』예수 자신을 이르는 말. 구세주의 초월성과 동시에 그 인간성을 강조한 이름이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영광*(영광(榮光)\n빛나고 아름다운 영예.\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n\n영예(令譽) 좋은 명성이나 명예.\n영예(榮譽) 영광스러운 명예.\n명예(名譽) 세상에서 훌륭하다고 인정되는 이름이나 자랑. 또는 그런 존엄이나 품위.\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을 얻을 때가 왔도다. 24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25자기 생명을 사랑하는 자는 잃어버릴 것이요, 이 세상에서 자기 생명을 미워하는 자는 영생하도록 보존하리라. 관련구절 +
 26사람이 나를 섬기려면 나를 따르라. 나 있는 곳에 나를 섬기는 자도 거기 있으리니, 사람이 나를 섬기면 내 아버지께서 저를 귀히 여기시리라.
 27지금 내 마음이 민망하니*(민망-하다(憫惘하다)\n「1」 보기에 답답하고 딱하여 안타깝다.\n「2」낯을 들고 대하기가 부끄럽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무슨 말을 하리요? 아버지여, 나를 구원하여 이 때를 면하게 하여 주옵소서. 그러나 내가 이를 위하여 이 때에 왔나이다. 28아버지여, 아버지의 이름을 영광*(영광(榮光)\n빛나고 아름다운 영예.\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n\n영예(令譽) 좋은 명성이나 명예.\n영예(榮譽) 영광스러운 명예.\n명예(名譽) 세상에서 훌륭하다고 인정되는 이름이나 자랑. 또는 그런 존엄이나 품위.\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스럽게 하옵소서."
하시니, 이에 하늘에서 소리가 나서 가로되,
 "내가 이미 영광*(영광(榮光)\n빛나고 아름다운 영예.\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n\n영예(令譽) 좋은 명성이나 명예.\n영예(榮譽) 영광스러운 명예.\n명예(名譽) 세상에서 훌륭하다고 인정되는 이름이나 자랑. 또는 그런 존엄이나 품위.\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스럽게 하였고, 또 다시 영광*(영광(榮光)\n빛나고 아름다운 영예.\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n\n영예(令譽) 좋은 명성이나 명예.\n영예(榮譽) 영광스러운 명예.\n명예(名譽) 세상에서 훌륭하다고 인정되는 이름이나 자랑. 또는 그런 존엄이나 품위.\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스럽게 하리라."
하신대, 29곁에 서서 들은 무리는 우뢰*(우레\n뇌성과 번개를 동반하는 대기 중의 방전 현상. 천둥.\n‘우레‘가 표준어입니다.(1989년 개정)\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가 울었다고도 하며, 또 어떤이들은 천사가 저에게 말하였다고도 하니, 30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이 소리가 난 것은 나를 위한 것이 아니요, 너희를 위한 것이니라. 31이제 이 세상의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32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
하시니, 33이렇게 말씀하심은 자기가 어떠한 죽음으로 죽을 것을 보이심이러라. 34이에 무리가 대답하되,
 "우리는 율법*(율법(律法)\n「1」『법률』국회의 의결을 거쳐 대통령이 서명하고 공포함으로써 성립하는 국법(國法). 헌법의 다음 단계에 놓이며, 행정부의 명령이나 입법부와 사법부의 규칙 따위와 구별되어 명령ㆍ규칙이 법률에 위반되면 법원에서 그 규칙이나 명령의 적용은 거부되고 법률이 헌법에 위반되면 법원은 그 법률의 적용을 거부한다. =법률.\n「2」『종교 일반』종교적ㆍ사회적ㆍ도덕적 생활과 행동에 관하여 신(神)의 이름으로 규정한 규범. 모세의 십계명을 중심으로 오경을 이르는 것이 일반적이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서 '그리스도*(그리스도(←Kristos)\n『기독교』예수에 대한 칭호. 머리에 성유(聖油) 부음을 받은 자, 곧 왕이나 구세주라는 뜻이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n\n그리스도(Christ)\n뜻은 ‘기름 부음을 받은 자’.\n히브리어 ‘마쉬아흐’(mashiach), 아람어 ‘메시아’(meshicha)와 같은 말로 헬라어 ‘크리스토스’(christos)의 음역이다.\n(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가 영원히 계신다.' 함을 들었거늘, 너는 어찌하여 '인자*(인자(人子)\n「1」사람의 자식.\n「2」『기독교』예수 자신을 이르는 말. 구세주의 초월성과 동시에 그 인간성을 강조한 이름이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가 들려야 하리라.' 하느냐? 이 인자*(인자(人子)\n「1」사람의 자식.\n「2」『기독교』예수 자신을 이르는 말. 구세주의 초월성과 동시에 그 인간성을 강조한 이름이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는 누구냐?"
 35예수께서 가라사대,
 "아직 잠시 동안 빛이 너희 중에 있으니, 빛이 있을 동안에 다녀 어두움에 붙잡히지 않게 하라. 어두움에 다니는 자는 그 가는 바를 알지 못하느니라. 36너희에게 아직 빛이 있을 동안에 빛을 믿으라. 그리하면 빛의 아들이 되리라."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떠나가서 숨으시니라.
 37이렇게 많은 표적을 저희 앞에서 행하셨으나 저를 믿지 아니하니, 도움말 + 38이는 선지자 이사야*(이사야(Isaiah)\n『인명』기원전 8세기 무렵의 유대의 선지자. 메시아가 탄생하리라는 것을 예언했고 점차 증가되는 아시리아의 위협하에 구세(救世)의 가르침을 설파했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의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라. 가로되,
  '주여, 우리에게 들은 바를 누가 믿었으며, 주의 팔이 뉘게 나타났나이까?'
하였더라. 관련구절 + 39저희가 능히 믿지 못한 것은 이 까닭이니, 곧 이사야가 다시 일렀으되,
 40'저희 눈을 멀게 하시고 저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셨으니, 이는 저희로 하여금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깨닫고 돌이켜 내게 고침을 받지 못하게 하려함이니라.'
하였음이더라. 관련구절 + 41이사야가 이렇게 말한 것은 주의 영광을 보고 주를 가리켜 말한 것이라. 42그러나 관원 중에도 저를 믿는 자가 많되 바리새인들을 인하여 드러나게 말하지 못하니, 이는 출회*(출회(黜會)\n단체 또는 모임에서 내쫓음.\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를 당할까 두려워함이라. 43저희는 사람의 영광*(영광(榮光)\n빛나고 아름다운 영예.\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n\n영예(令譽) 좋은 명성이나 명예.\n영예(榮譽) 영광스러운 명예.\n명예(名譽) 세상에서 훌륭하다고 인정되는 이름이나 자랑. 또는 그런 존엄이나 품위.\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을 하나님의 영광*(영광(榮光)\n빛나고 아름다운 영예.\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n\n영예(令譽) 좋은 명성이나 명예.\n영예(榮譽) 영광스러운 명예.\n명예(名譽) 세상에서 훌륭하다고 인정되는 이름이나 자랑. 또는 그런 존엄이나 품위.\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보다 더 사랑하였더라.
【 참고자료 】
사단(Satan) (요한복음 12장 31절) +

사단(Satan)
  하나님께 대적하는 악마를 말한다. 히브리어에서 이 단어가 관사 없이 쓰일 때는 일반적으로 ‘적대자, 대적, 원수’ 등을 의미하였다(삼상 29:4; 삼하 19:22; 왕상 11:14; 시 38:20). 후에 대개는 관사가 붙어서 하나님을 대적하는 존재, 마귀라는 뜻으로 사용되었다.

사탄의 별명들:
  사탄은 여러 별명들을 갖고 있다. 귀신의 왕(마 9:34), 시험하는 자(마 4:3), 바알세불(마 12:24, 27), 원수(마 13:39), 악한 자(마 13:19), 벨리알(고후 6:15), 대적자(벧전 5:8), 속이는 자(계 12:9), 큰 용(계 12:3), 거짓의 아비(요 8:44), 살인자(요 8:44), 죄를 짓는 자(요일 3:8), 무저갱의 사자, 아볼루온(계 9:11), 옛 뱀(계 12:9), 꼬불꼬불한 뱀 리워야단(사 27:1), 이 세상 신(고후 4:4), 공중 권세 잡은 자(엡 2:2),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히 2:14), 이 세상 임금(요 12:31),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엡 6:12), 시험하는 자(살전 3:5) 등이다. 이런 별명들은 사탄의 성품과 활동상을 잘 보여 주고 있다.

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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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다니 마리아의 사랑 (요한복음 12:1~12:50) +
성경 구절 : 요한복음 12:1 ~ 12:50
제목 : 베다니 마리아의 사랑
설교자 : 노우호 목사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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