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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인사 (1:1~1:2)
  • 2. 데살로니가 교인들의 인내와 믿음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1:3~1:12)  
  • 3.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 다시 설명드립니다 (2:1~2:17)
     
  • 4. 우리를 위해 기도를 부탁합니다 (3:1~3:5)  
  • 5. 게으른 사람들에게 일을 하라고 권하고 격려하십시오 (3:6~3:15)  
  • 6. 인사 (3:16~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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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살로니가후서 [권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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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 다시 설명드립니다
3.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 다시 설명드립니다 (2:1~2:17)

 1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하심과 우리가 그 앞에 모임에 관하여, 2혹 영으로나, 혹 말로나, 혹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쉬 동심*(동심-하다(動心하다)\n자극을 받아 마음이 움직이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하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아니할 그것이라.
 3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하지 말라. 먼저 배도*(배도(Rebellion)\n정치나 군사, 신앙의 배반 등 도리를 저버리는 행동이다.\n(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 4저는 대적하는 자라. 범사에 일컫는 하나님이나 숭배함을 받는 자 위에 뛰어나 자존하여 하나님 성전에 앉아 자기를 보여 '하나님이라.' 하느니라.
 5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이 일을 너희에게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느냐? 6저로 하여금 저의 때에 나타나게 하려 하여 막는 것을 지금도 너희가 아나니, 7불법의 비밀이 이미 활동하였으나, 지금 막는 자가 있어 그 중에서 옮길 때까지 하리라. 8그 때에 불법한 자가 나타나리니, 주 예수께서 그 입의 기운으로 저를 죽이시고 강림하여 나타나심으로 폐하시리라.
 9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10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11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12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13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교리 + 14이를 위하여 우리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교리 +
 15이러므로 형제들아, 굳게 서서 말로나 우리 편지로 가르침을 받은 유전*(유전(遺傳)\n「1」 물려받아 내려옴. 또는 그렇게 전해짐.\n「2」『기독교』 유대의 율법학자가 구약 성경의 율법에 기초를 두고, 그때그때의 필요에 따라 해석하여 만든 규칙.\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을 지키라. 16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를 사랑하시고 영원한 위로와 좋은 소망을 은혜로 주신 하나님 우리 아버지께서 17너희 마음을 위로하시고 모든 선한 일과 말에 굳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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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데살로니가후서의 교훈들 (데살로니가후서 2: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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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 바울 사도가 2차 전도 여행 중 고린도에서 데살로니가 성도들에게 예수님 재림 때의 심판에 대해 설명하고, 무절제한 생활을 자제하라고 당부한 편지
역사 연도
A.D.51 ~ A.D.51
초대교회
(A.D.30 ~ A.D.100)
역사적 상황

  바울 사도가 이전 편지(데살로니가 전서)를 보낸지 얼마되지 않아서 새로운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리스도 재림에 관한 그의 가르침을 잘못 이해한 사람들의 문제였습니다. 이들은 세상에 종말이 임했다고 생각하여 일하기를 멈추는 등 난처한 상황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래서 이들을 바로 세워주기 위해서 이 편지를 써서 보내게 됩니다.

글쓴이
바울 사도
글쓴이 소개
사도 바울 (렘브란트, 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 1633년)
[ 그림 정보 보기 ]
바울 사도 (렘브란트, 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 1633년)

 

바울(Paul)

  『인명』 기독교 최초로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한 전도자(?~?). 열렬한 유대교도로서, 기독교도를 박해하러 가다가 다메섹에서 예수의 음성을 듣고 믿음을 바꾸어 전 생애를 전도에 힘쓰고 각지에 교회를 세웠다. 로마에서 순교하였으며, <로마서>ㆍ<고린도서>ㆍ<갈라디아서> 따위를 썼다.

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예수님의 인격과 사역의 의미를 해석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공헌을 한 신약 시대의 인물이다. “대머리와 휜 다리에 눈썹은 서로 맞닿고 코는 매부리에 단신의 다부진 체구를 가진 호감에 찬 사나이, 그는 인간의 모습에 천사의 얼굴을 가진 자이다.” 이것이 2세기 ‘바울과 테크라의 행적’(The Acts of Paul and Thecla)이라는 한 외경에 묘사된 바울의 인물 스케치이다.

  한때는 기독교의 핍박자였던 그가 다메섹에서의 회심을 통해 신약성경의 방대한 부분을 기록한 성경의 저자요 위대한 신학자로, 노련한 목회자요 설교자로, 또 유대인 공동체의 울타리를 넘어 이방 세계로 나아간 선교사가 된 그의 삶 자체가 하나의 메시지다.

  바울 사도는 다소 출신이었다(행 9:11; 22:3). 로마 시민권을 가졌던 유대인 바울 사도는 다소의 이상적인 교육환경 속에서 자랐다(행 22:3). 다소는 동방의 사상, 종교와 서방의 문화, 학문이 어우러졌던 곳이다. 또한 바울 사도는 원래  천막 제조업을 했는데(행 18:3), 율법 공부 외에도 자활의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당시 길리기아 지방에서는 길리기움(cilicium)이라는 산양털로 만든 직물이 생산되었으며, 바울 사도는 이것으로 천막을 만들었을 것이다. 안디옥 교회에 파송되었던 바나바 사도는 이방 선교를 위해 바울 사도를 찾아 다소를 방문했던 적이 있다(행 11:25).

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

글쓴 연도
A.D.51
책 이름 설명
바울 사도가 데살로니가에 있는 신자들에 보낸 편지
간추린 내용

  바울 사도가 데살로니가 교인들에게 예수님 재림 때에 있을 심판에 대해 설명하고 무절제한 생활을 자제하라고 부탁하고 당부하였습니다.

권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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