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81편
1절
(개역한글판)
3. 제3권
3.9. 절기 때 할 일
[아삽의 시,
영장*으로
깃딧*에 맞춘 노래]
1우리 능력 되신 하나님께 높이 노래하며, 야곱의 하나님께 즐거이 소리할찌어다.
도움말 +
아삽
아삽은 다윗 왕 때 예배 음악을 세우는 데 크게 공헌한 레위인으로(대상 6:39) 놋 제금을 치는 악장이다(대상 16:5; 15:19). 그는 헤만의 보조자로 헤만의 오른편에서 일했고(대상 6:39) 그의 후손들은 성전 음악의 전통을 이끌어갔다(스 3:10).
시편 50편과 73- 83편은 아삽 자손이 지은 것들이다.
(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
2시를 읊으며 소고를 치고, 아름다운 수금에 비파를 아우를찌어다.
3월삭*과
월망*과 우리의 절일에 나팔을 불찌어다.
4이는 이스라엘의 율례요, 야곱의 하나님의 규례로다.
5하나님이 애굽 땅을 치러 나가시던 때에 요셉의 족속 중에 이를 증거로 세우셨도다. 거기서 내가 알지 못하던 말씀을 들었나니,
6이르시되,
"내가 그 어깨에서 짐을 벗기고, 그 손에서 광주리를 놓게 하였도다.
7네가 고난 중에 부르짖으매 내가 너를 건졌고, 뇌성의 은은한 곳에서 네게 응답하며, 므리바 물 가에서 너를 시험하였도다.(
셀라*)
8'내 백성이여, 들으라. 내가 네게 증거하리라. 이스라엘이여, 내게 듣기를 원하노라.
9너희 중에 다른 신을 두지 말며, 이방신에게 절하지 말찌어다.
10나는 너를 애굽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 네 하나님이니,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하였으나,
11내 백성이 내 소리를 듣지 아니하며, 이스라엘이 나를 원치 아니하였도다.
12그러므로 내가 그 마음의 강퍅한대로 버려두어 그 임의대로 행케 하였도다.
13내 백성이 나를 청종하며, 이스라엘이 내 도 행하기를 원하노라.
14그리하면 내가 속히 저희 원수를 제어하며, 내 손을 돌려 저희 대적을 치리니,
15여호와를 한하는 자는 저에게 복종하는체 할찌라도 저희 시대는 영원히 계속하리라.
16내가 또 밀의 아름다운 것으로 저희에게 먹이며, 반석에서 나오는 꿀로 너를 만족케 하리라."
하셨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