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
언론 [웹] 국민TV
관리자   2017.12.18 12:04:46

http://kukmin.tv/


국민TV는 좋은 미디어 컨텐츠로 역사와 사회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국내에 이미 도입돼 동네 구석구석 영업하고 있는 생활협동조합은 좋은 농산물로 국민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국민TV 역시 좋은 미디어 콘텐츠로 역사와 사회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조합원 간에 상생과 번영을 위한 장이 될 것입니다.

좋은 뉴스가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이룬 ‘동지’인 만큼 구성원 간의 사업과 기획을 부조하도록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국민TV는 그래서 생활 공동체를 형성하는 새로운 장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래와 같은 설립취지문을 만들어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미디어 협동조합 정관의 전문이기도 합니다.

미디어협동조합 설립취지문

우리는 자본권력이나 정치권력으로 부터 자유로운 미디어 환경을 꿈꾸어 왔습니다. 공동체의 가치를 추구하며 거짓과 불의에 눈 감지 않는 공정한 방송, 상업적 목적에 의해 인기에 영합하지 않는 양질의 콘텐츠, 약자와 소외된 사람들을 외면하지 않는 따뜻한 언론, 지식과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사회적 의무를 다하도록 요구하는 강력한 미디어가 필요하다는 것을 절감해 왔습니다.

이런 미디어 환경을 조성해야겠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 미디어협동조합을 만들었습니다. 우리 미디어협동조합은 경쟁을 통한 이익추구보다 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보다 소중히 여기며, 더 자유롭고 더 정의롭고 더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공헌할 것입니다.

목록
목록 보기 /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