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새찬송가 300장 내 맘이 낙심되며

관리자
(1)내 맘이 낙심되며 근심에 눌릴 때 주께서 내게
오사 위로해 주시네 가는 길 캄캄하고
괴로움 많으나 주께서 함께하며 내 짐을 지시네
후렴:그 은혜가 내게 족하네 그 은혜가 족하네
이 괴로운 세상 지날 때 그 은혜가 족하네
(2)희망이 사라지고 친구 날 버릴 때 주 내게 속삭
이며 새 희망 주시네 싸움이 맹렬하여
두려워 떨 때에 승리의 왕이 되신 주 음성 들리네
(3)번민이 가득차고 눈물이 흐를 때 주 나의 곁에
오사 위로해 주시네 환난이 닥쳐와서
어려움 당할 때 주님의 능력 입어 원수를 이기네

악보 듣기 간편주보
관련 구절 : 시편 60장 1절

2.19. 다윗 왕이 아람 나하라임과 아람 소바와 싸우는 중에 요압이 돌아와 에돔을 소금 골짜기에서 공격 하였을 때

1[다윗이 교훈하기 위하여 지은 믹담, 영장으로 수산에둣에 맞춘 노래, 다윗이 아람 나하라임과 아람소바와 싸우는 중에 요압이 돌아와 에돔을 염곡에서 쳐서 일만 이천 인을 죽인 때에]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버려 흩으셨고 분노하셨사오나, 지금은 우리를 회복시키소서.
2주께서 땅을 진동시키사 갈라지게 하셨사오니, 그 틈을 기우소서. 땅이 요동함이니이다.
3주께서 주의 백성에게 어려움을 보이시고, 비척거리게 하는 포도주로 우리에게 마시우셨나이다.
4주를 경외하는 자에게 기를 주시고, 진리를 위하여 달게 하셨나이다. (셀라)

5주의 사랑하시는 자를 건지시기 위하여 우리에게 응답하사, 오른손으로 구원하소서.
6하나님이 그 거룩하심으로 말씀하시되, '내가 뛰놀리라. 내가 세겜을 나누며, 숙곳 골짜기를 척량하리라.
7길르앗이 내 것이요, 므낫세도 내 것이며, 에브라임은 내 머리의 보호자요, 유다는 나의 홀이며,
8모압은 내 목욕통이라. 에돔에는 내 신을 던지리라. 블레셋아, 나를 인하여 외치라.'
하셨도다.

9누가 나를 이끌어 견고한 성에 들이며, 누가 나를 에돔에 인도할꼬?
10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버리지 아니하셨나이까?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 군대와 함께 나아가지 아니하시나이다.
11우리를 도와 대적을 치게 하소서. 사람의 구원은 헛됨이니이다.
12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용감히 행하리니, 저는 우리의 대적을 밟으실 자심이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