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새찬송가 325장 예수가 함께 계시니

관리자
1. 예수가 함께 계시니 시험이 오나 겁 없네 기쁨의 근원 되시는 예수를 위해 삽시다
2. 이 세상 사는 동안에 주 이름 전파하면서 무한한 복락 주시는 예수를 위해 삽시다
3. 이 세상 친구 없어도 예수는 나의 친구니 불의한 일을 버리고 예수를 위해 삽시다
4. 주께서 심판하실 때 잘했다 칭찬 하리니 이러한 상급 받도록 예수를 위해 삽시다
<후렴> 날마다 주를 섬기며 언제나 주를 기리고 그 사랑 안에 살면서 딴길로 가지 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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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 14장 7절 (개역한글판)
  4. 그리스도인의 생활

4.5. 믿음이 약한 사람을 받아주고 비판하지 마십시오

 1믿음이 연약한 자를 너희가 받되, 그의 의심하는 바를 비판하지 말라. 2어떤 사람은 모든 것을 먹을만한 믿음이 있고, 연약한 자는 채소를 먹느니라. 3먹는 자는 먹지 않는 자를 업신여기지 말고, 먹지 못하는 자는 먹는 자를 판단하지 말라. 이는 하나님이 저를 받으셨음이니라. 4남의 하인을 판단하는 너는 누구뇨? 그 섰는 것이나 넘어지는 것이 제 주인에게 있으매 저가 세움을 받으리니, 이는 저를 세우시는 권능이 주께 있음이니라.
 5혹은 이 날을 저 날보다 낫게 여기고, 혹은 모든 날을 같게 여기나니, 각각 자기 마음에 확정할찌니라. 6날을 중히 여기는 자도 주를 위하여 중히 여기고, 먹는 자도 주를 위하여 먹으니 이는 하나님께 감사함이요, 먹지 않는 자도 주를 위하여 먹지 아니하며 하나님께 감사하느니라.
 7우리 중에 누구든지 자기를 위하여 사는 자가 없고 자기를 위하여 죽는 자도 없도다. 8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라. 9이를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었다가 다시 살으셨으니, 곧 죽은 자와 산 자의 주가 되려 하심이니라.
 10네가 어찌하여 네 형제를 판단하느뇨? 어찌하여 네 형제를 업신여기느뇨? 우리가 다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리라. 11기록되었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살았노니 모든 무릎이 내게 꿇을 것이요, 모든 혀가 하나님께 자백하리라.'
하였느니라. 관련구절 + 12이러므로 우리 각인이 자기 일을 하나님께 직고하리라. 13그런즉 우리가 다시는 서로 판단하지 말고, 도리어 부딪힐 것이나 거칠 것으로 형제 앞에 두지 아니할 것을 주의하라.
 14내가 주 예수 안에서 알고 확신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스스로 속된 것이 없으되, 다만 속되게 여기는 그 사람에게는 속되니라. 15만일 식물*(식물(食物)\n먹을 수 있거나 먹을 만한ㅁ식물(食物)\n먹을 수 있거나 먹을 만한 음식 또는 식품. 먹을거리.\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n\n성경에서 말하는 식물은 레위기 11장 기준입니다. 음식 또는 식품. 먹을거리.\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을 인하여 네 형제가 근심하게 되면, 이는 네가 사랑으로 행치 아니함이라. 그리스도께서 대신하여 죽으신 형제를 네 식물*(식물(食物)\n먹을 수 있거나 먹을 만한ㅁ식물(食物)\n먹을 수 있거나 먹을 만한 음식 또는 식품. 먹을거리.\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n\n성경에서 말하는 식물은 레위기 11장 기준입니다. 음식 또는 식품. 먹을거리.\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로 망케 하지 말라. 16그러므로 너희의 선한 것이 비방을 받지 않게 하라.
 17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교리 + 18이로써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는 하나님께 기뻐하심을 받으며 사람에게도 칭찬을 받느니라.
 19이러므로 우리가 화평의 일과 서로 덕을 세우는 일을 힘쓰나니, 20식물*(식물(食物)\n먹을 수 있거나 먹을 만한 음식 또는 식품. 먹을거리.\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n\n성경에서 말하는 식물은 레위기 11장 기준입니다.)을 인하여 하나님의 사업을 무너지게 말라. 만물이 다 정하되 거리낌으로 먹는 사람에게는 악하니라. 21고기도 먹지 아니하고 포도주도 마시지 아니하고, 무엇이든지 네 형제로 거리끼게 하는 일을 아니함이 아름다우니라.
 22네게 있는 믿음을 하나님 앞에서 스스로 가지고 있으라. 자기의 옳다 하는 바로 자기를 책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23의심하고 먹는 자는 정죄되었나니, 이는 믿음으로 좇아 하지 아니한 연고라. 믿음으로 좇아 하지 아니하는 모든 것이 죄니라.
【 참고자료 】
천국이란? (로마서 14장 17절) +

천국이란?

에스라하우스 김성국 목사님의 글을 요약한 것입니다.

[출처 : 에스라하우스 김성국 목사님의 글 (원문보기) ]

 

근본적인 천국부터 우리의 부활과 궁극적인 천국까지의 여정

  - 천국의 정의 : 하나님의 통치와 하나님과의 인격적 사귐이 이루어지는 곳

 

① 근본적인 천국 : 삼위 하나님께서 하나로 계시는 곳

- 스스로 계시고 전지전능 하시고 무소부재 하시고 영원불변 하신 하나님께서 계신 곳

 

② 임시적 천국 1 : 에덴동산, 아담과 하와의 죄로 끝나고 말았다.

-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사람을 창조 하셨다.

- 사람이 하나님처럼 되고 싶은 욕심 때문에 뱀의 미혹을 받아 죄를 지었다.

- 그래서 정상적인 생육 법으로 태어난 사람은 모두 죄 아래 있게 된다.

- 그래서 죄 아래 태어난 사람은 그 육체가 한번 죽는 것이 정한 이치가 되었다.

 

③ 임시적 천국 2 : 주님을 영접한 우리 마음에 이루어지는 천국, 살아있을 동안

- 사람의 마음에 이루어지고 이 땅에 임하는 하나님 나라로 하나님의 통치와 하나님의 사귐이 있는 사람의 마음에 이루어지는 하나님 나라, 내 마음의 천국이다.

[ 마태복음 11장 12절 (공동번역) ]

"세례자 요한 때부터 지금까지 하늘 나라는 폭행을 당해 왔다. 그리고 폭행을 쓰는 사람들이 하늘 나라를 빼앗으려고 한다."

- 그래서 각 사람 마음에 이루어지는 천국은 임시적일수 밖에 없다.

 

④ 임시적 천국 3 : 우리들의 천국, 이 땅에 있는 성도들의 사귐. 이 땅에서만 존재

- 그리스도 안에서 연합함으로 성령의 도우심을 받는 공동체

 

⑤ 임시적 천국 4 : 영혼들이 머무는 낙원, 부활 때 까지만 존재하는 천국

- 낙원, 아브라함의 품, 본향 찾는 자들을 위해 예비하신 성, 주안에서 자는 자들이 있는 곳, 아브라함, 이삭, 야곱이 여전히 살아 있는 곳, 육체가 죽은 자들이 영혼은 당연히 살아 있어 육체의 부활을 기다리는 곳

- 마지막 나팔에 여기 낙원이 있는 자들의 영혼이 육체를 얻어 부활할 것이다.

 

⑥ 임시적 천국 5 : 예수님께서 다윗에 위에 앉아 통치하는 천년왕국, 이스라엘이 중심된 만국의 회복. 천년왕국은 교회가 아니다.

- 구약에 예언된 이스라엘을 중심한 회복은 이때를 말하는 것이다.

- 마지막 나팔에 낙원에 있던 자들은 부활한다. 부활한 자중 144,000명을 거느리고 예루살렘에 임하시면 천사들이 모은 인침을 받은 사람들이 휴거 될 것이다. 이 땅에 진노의 대접이 부어질 때 예수님께서는 백마 타고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고,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를 잡아 산채로 지옥에 넣으신다.
그 후 마귀는 결박되어 무저갱에 들어간다. 예수님께서 감람산에 내려오시면 이 땅은 새로워지며 천년왕국이 시작된다.

 

⑦ 궁극적인 천국 : 근본적인 천국에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두 귀속되면서 시작

- 근본적인 천국에서 사람과 더불어 영원히 사랑하시고자 만드시기로 하신 곳

- 하나님께서 창세전에 예정하신 계획

- 예수님께서 통치하시는 천년왕국을 아버지 하나님께 바치시면서 이루어지는 곳

- 새 예루살렘은 궁극적인 천국의 중심이 된다.

- 우리가 바라보는 궁극적인 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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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식일에서 주일로 바뀌게 된 과정(역사적 자료) (로마서 14장 5절) +

안식일에서 주일로 바뀌게 된 과정(역사적 자료)

[ 참고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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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식물(食物 먹거리, 양식) (로마서 14장 20절) +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식물(食物 먹거리, 양식)
 
식물(食物)의 사전(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정의 :
먹을 수 있거나 먹을 만한 음식 또는 식품. 먹을거리.
 
( 하단의 참고자료를 요약 및 재구성하고 일부자료를 추가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
 
1. 창조시대의 식물(食物) 
창세기 1장 29~30절 (개역한글판)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 식물(食物)이 되리라. 또 땅의 모든 짐승과 공중의 모든 새와 생명이 있어 땅에 기는 모든 것에게는 내가 모든 푸른 풀을 식물로 주노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에덴동산에서의 식물(食物)은 각종 채소와 과일들이었습니다.
대홍수 이전의 선조들은 수명이 900세 이상이었습니다.
 
2. 노아시대 대홍수 이후의 식물(食物) 
창세기 9장 1~7절 (개역한글판)

하나님이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의 모든 짐승과 공중의 모든 새와 땅에 기는 모든 것과 바다의 모든 고기가 너희를 두려워하며 너희를 무서워하리니, 이들은 너희 손에 붙이웠음이라.
무릇 산 동물은 너희의 식물(食物)이 될지라. 채소 같이 내가 이것을 다 너희에게 주노라. 그러나 고기를 그 생명 되는 피채 먹지 말 것이니라.
내가 반드시 너희 피, 곧 너희 생명의 피를 찾으리니, 짐승이면 그 짐승에게서, 사람이나 사람의 형제면 그에게서 그의 생명을 찾으리라. 무릇 사람의 피를 흘리면 사람이 그 피를 흘릴 것이니, 이는 하나님이 자기 형상대로 사람을 지었음이니라.
너희는 생육하고 번성하며 땅에 편만하여, 그 중에서 번성하라."
하셨더라.

대홍수가 끝난 후에 채소와 과일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동물들을 식물(食物)로 허락하셨습니다.
대홍수 이후에 인류의 수명은 급격하게 단축되기 시작했습니다.
 
3. 애굽 탈출 이후의 식물(食物)
레위기 11장 46~47절 (개역한글판) 
이는 짐승과 새와 물에서 움직이는 모든 생물과 땅에 기는 모든 기어다니는 것에 대한 규례니, 부정하고 정한 것과 먹을 생물과 먹지 못할 생물을 분별한 것이니라.
 
네 발 동물 : 굽이 갈라져 쪽발이 되고, 새김질 하는 동물
수중 생물 : 지느러미와 비늘이 있는 물고기
곤충 : 날개가 있고, 네 발로 기어 다니고, 땅에서 뛰는 곤충
 
이 후 성경에서 말씀하는 식물(食物)은 레위기에서 말씀하신 식물(食物)입니다.
 
4. 바울 사도의 식물(食物)에 대한 조언
로마서 14장 14~23절 (개역한글판)

내가 주 예수 안에서 알고 확신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스스로 속된 것이 없으되, 다만 속되게 여기는 그 사람에게는 속되니라. 만일 식물(食物)을 인하여 네 형제가 근심하게 되면, 이는 네가 사랑으로 행치 아니함이라. 그리스도께서 대신하여 죽으신 형제를 네 식물(食物)로 망케 하지 말라. 그러므로 너희의 선한 것이 비방을 받지 않게 하라.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이로써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는 하나님께 기뻐하심을 받으며 사람에게도 칭찬을 받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화평의 일과 서로 덕을 세우는 일을 힘쓰나니, 식물(食物)을 인하여 하나님의 사업을 무너지게 말라. 만물이 다 정하되 거리낌으로 먹는 사람에게는 악하니라. 고기도 먹지 아니하고 포도주도 마시지 아니하고, 무엇이든지 네 형제로 거리끼게 하는 일을 아니함이 아름다우니라.

네게 있는 믿음을 하나님 앞에서 스스로 가지고 있으라. 자기의 옳다 하는 바로 자기를 책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의심하고 먹는 자는 정죄되었나니, 이는 믿음으로 좇아 하지 아니한 연고라. 믿음으로 좇아 하지 아니하는 모든 것이 죄니라.

 
고린도전서 10장 14~31절 (개역한글판)

그런즉 내 사랑하는 자들아, 우상 숭배하는 일을 피하라. 나는 지혜있는 자들에게 말함과 같이 하노니, 너희는 내 이르는 말을 스스로 판단하라.

우리가 축복하는 바, 축복의 잔은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함이 아니며, 우리가 떼는 떡은 그리스도의 몸에 참예함이 아니냐? 떡이 하나요, 많은 우리가 한 몸이니, 이는 우리가 다 한 떡에 참예함이라.

육신을 따라 난 이스라엘을 보라. 제물을 먹는 자들이 제단에 참예하는 자들이 아니냐? 그런즉 내가 무엇을 말하느뇨? 우상의 제물은 무엇이며, 우상은 무엇이라 하느뇨? 대저 이방인의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 되기를 원치 아니하노라.
너희가 주의 잔과 귀신의 잔을 겸하여 마시지 못하고, 주의 상과 귀신의 상에 겸하여 참예치 못하리라. 그러면 우리가 주를 노여워하시게 하겠느냐? 우리가 주보다 강한 자냐?

모든 것이 가하나 모든 것이 유익한 것이 아니요, 모든 것이 가하나 모든 것이 덕을 세우는 것이 아니니, 누구든지 자기의 유익을 구치 말고 남의 유익을 구하라.

무릇 시장에서 파는 것은 양심을 위하여 묻지 말고 먹으라. 이는 땅과 거기 충만한 것이 주의 것임이니라.

불신자 중 누가 너희를 청하매 너희가 가고자 하거든, 너희 앞에 무엇이든지 차려 놓은 것은 양심을 위하여 묻지 말고 먹으라. 누가 너희에게 이것이 제물이라 말하거든, 알게 한 자와 및 양심을 위하여 먹지 말라.

내가 말한 양심은 너희의 것이 아니요 남의 것이니, 어찌하여 내 자유가 남의 양심으로 말미암아 판단을 받으리요? 만일 내가 감사함으로 참예하면, 어찌하여 내가 감사하다 하는 것에 대하여 비방을 받으리요?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식물(食物)을 기준으로 하신 말씀입니다.
 
 
디모데전서 4장 1~6절 (개역한글판)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혼인을 금하고 식물(食物)을 폐하라.' 할 터이나, 식물(食物)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 믿는 자들과 진리를 아는 자들이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 하나님의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니라. 네가 이것으로 형제를 깨우치면, 그리스도 예수의 선한 일꾼이 되어 믿음의 말씀과 네가 좇는 선한 교훈으로 양육을 받으리라.
 
 
5. 현대 
침묵의 봄(레이첼 카슨) - 살충제, 제초제 등 농약 오염으로 인한 위험
도둑 맞은 미래(테오 콜본 외 2명) - 합성 화학물질, 환경 호르몬의 위험
환경 호르몬의 반격(린드세이 벅슨) - 생활 속의 화학제품, 그 속 환경 호르몬의 위험
 
공장 제품의 유해 식품 첨가물
GMO 농산물
항생제와 성장촉진제, 염산, 폐타이어 등 화학약품/제품으로 키우는 양식 생물
 
이전 보다 더 많은 위협을 받고 있는 식물(食物).
또한 식물(食物)과 식물(食物)이 아닌 것들이 혼재 되어 식물(食物)인 것처럼 우리 앞에 놓여 있는 현실.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 하단의 참고자료를 요약 및 재구성하고 일부자료를 추가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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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약 시대의 다른 점 (로마서 14장 5절) +
신약 시대의 다른 점
 
1.초기 기독교의 주일 예배 제도
  - 안식 후 첫날 이야기 (사도 시대)
  - 사도 후 시대부터 니케아 종교회의까지
  - 그 후
2.구약 시대와 율법
3.신약 시대의 다른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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