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새찬송가 396장 우리 주님 밤새워

관리자
1. 우리 주님 밤새워 기도하신 그 모습 헬몬산의 찬 이슬 머리 위에 이셨네
성도들아 일어나 함께 기도 드리세 새벽 닭도 울면서 우리 영혼 깨우네
2. 우리 주님 새벽에 기도하심 본받아 그 발 아래 엎드려 은혜 갈망 하오니
간구하는 심령에 넘치도록 부으사 마음모아 간절히 기도하게 하소서
3. 나의 생명 오늘도 보호하여 주시고 새벽마다 일깨워 기도하게 하시는
성령님의 도우심 무한 감사하오니 기도하는 맘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악보 듣기 동영상 간편주보 성경검색
마가복음 1장 35절 (개역한글판)
  2. 예수님의 활동

2.6. 예수님께서 온 갈릴리를 다니시며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35새벽 오히려 미명*(미명(未明)\n날이 채 밝지 않음. 또는 그런 때.\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36시몬과 및 그와 함께 있는 자들이 예수의 뒤를 따라가 37만나서 가로되,
 "모든 사람이 주를 찾나이다."
 38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39이에 온 갈릴리에 다니시며 저희 여러 회당*(회당(會堂)\n「1」집회나 회의 따위를 목적으로 지은 건물. 회관.\n「2」『기독교』예수 그리스도를 주(主)로 고백하고 따르는 신자들의 공동체. 또는 그 장소. 교회.\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서 전도하시고, 또 귀신들을 내어 쫓으시더라.
【 참고자료 】
회당(會堂, Synagogue) (마가복음 1장 39절) +

회당(會堂, Synagogue)

  유대인들의 모임 장소를 말한다. 회당 제도는 포로 생활로 인해 예루살렘 성전에서 예배드릴 수 없게 되면서부터 유래된 것으로 보인다. 신약시대에 와서는 유대인이 사는 곳이라면 어디에나 회당이 세워졌다(행 13:5). 유대인들은 안식일 외에도 회당에 자주 모였는데 남녀가 따로 떨어져 앉았다.

  회당의 주된 용도는 예배를 드리는 것이었다. 예배는 남자 10명이 모여야 이루어졌다. 찬양으로 시작하여 기도를 드린 후  쉐마를 읽었다(신 6:4-9). 쉐마를 교독한 후 다시 기도문을 암송하며 성경을 낭독하고 해석하며 축도하는 식으로 진행되었다. 절기 때에는 제사장들이 손을 들고 민수기 6:24-26로 축도함으로써 예배를 폐했다.

  예수님은 여러 회당에 들어가셔서 예배도 드리시고 말씀을 전하셨으며(눅 4:15) 병도 고치시고 귀신도 쫓아내셨다(막 1:39). 특히 나사렛 회당에서는 이사야서를 통해 자신의 메시아 되심을 가르치셨지만 배척받으셨다(눅 4:16-30). 바울도 회당 예배에 참석하며 그곳에서 전도하였다(행 19:8). 회당은 율법 교육의 장소로 사용되었으며(눅 13:10) 법정의 용도로도 쓰였다(마 10:17; 23:34; 막 13:9).

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