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새찬송가 446장 주 음성 외에는

관리자
(1)주 음성외에는 참기쁨 없도다
날 사랑하신 주 늘 계시옵소서
후렴:기쁘고 기쁘도다 항상 기쁘도다
나 주께 왔사오니 복 주옵소서 아멘
(2)나 주꼐 왔으니 복 주시 옵소서
주 함께 계시면 큰 시험 이기네
(3)주 떠나가시면 내 생명 헛되네
기쁘나 슬플때 늘 계시옵소서
(4)그 귀한 언약을 이루어 주시고
주 명령 따를때 늘 계시옵소서

악보 듣기 간편주보
관련 구절 : 하박국 2장 4절

3. 의로운 사람은 자신의 신실함으로 살 것이다

 12선지자가 가로되
  "여호와 나의 하나님, 나의 거룩한 자시여, 주께서는 만세 전부터 계시지 아니하시니이까? 우리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리이다. 여호와여, 주께서 심판하기 위하여 그를 두셨나이다. 반석이시여, 주께서 경계하기 위하여 그를 세우셨나이다. 13주께서는 눈이 정결하시므로 악을 참아 보지 못하시며 패역을 참아 보지 못하시거늘, 어찌하여 궤휼한 자들을 방관하시며, 악인이 자기보다 의로운 사람을 삼키되 잠잠하시나이까?
 14주께서 어찌하여 사람으로 바다의 어족 같게 하시며 주권자 없는 곤충 같게 하시나이까? 15그가 낚시로 모두 취하며 그물로 잡으며 초망으로 모으고 인하여 기뻐하고 즐거워하여, 16그물에 제사하며 초망 앞에 분향하오니, 이는 그것을 힘입어 소득이 풍부하고 식물이 풍성케 됨이니이다. 17그가 그물을 떨고는 연하여 늘 열국을 살륙함이 옳으니이까? "
 1 "내가 내 파수하는 곳에 서며 성루에 서리라. 그가 내게 무엇이라 말씀하실는지 기다리고 바라보며, 나의 질문에 대하여 어떻게 대답하실는지 보리라."
그리하였더니, 2여호와께서 내게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는 이 묵시를 기록하여 판에 명백히 새기되, 달려가면서도 읽을 수 있게 하라. 도움말 + 3이 묵시는 정한 때가 있나니, 그 종말이 속히 이르겠고 결코 거짓되지 아니하리라. 비록 더딜지라도 기다리라. 지체되지 않고 정녕 응하리라.
 4보라, 그의 마음은 교만하며 그의 속에서 정직하지 못하니라. 그러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도움말 + 5그는 술을 즐기며 궤휼하며 교만하여 가만히 있지 아니하고 그 욕심을 음부처럼 넓히며, 또 그는 사망 같아서 족한 줄을 모르고 자기에게로 만국을 모으며 만민을 모으나니, 6그 무리가 다 속담으로 그를 평론하며 조롱하는 시로 그를 풍자하지 않겠느냐? 곧 이르기를
  '화 있을진저, 자기 소유 아닌 것을 모으는 자여, 언제까지 이르겠느냐? 볼모잡은 것으로 무겁게 짐진 자여, 7너를 물 자들이 홀연히 일어나지 않겠느냐? 네가 그들에게 노략을 당하지 않겠느냐?
 8네가 여러 나라를 노략하였으므로 그 모든 민족의 남은 자가 너를 노략하리니, 이는 네가 사람의 피를 흘렸음이요, 또 땅에, 성읍에, 그 안의 모든 거민에게 강포를 행하였음이니라.'
하리라.
 9재앙을 피하기 위하여 높은데 깃들이려 하며 자기 집을 위하여 불의의 이를 취하는 자에게 화 있을진저, 10네가 여러 민족을 멸한 것이 네 집에 욕을 부르며 너로 네 영혼에게 죄를 범하게 하는 것이 되었도다. 11담에서 돌이 부르짖고, 집에서 들보가 응답하리라.
 12피로 읍을 건설하며 불의로 성을 건축하는 자에게 화 있을진저, 13민족들이 불탈 것으로 수고하는 것과 열국이 헛된 일로 곤비*(곤비하다(困憊하다)\n아무것도 할 기력이 없을 만큼 지쳐 몹시 고단하다.\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하게 되는 것이 만군의 여호와께로서 말미암음이 아니냐? 14대저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하리라.
 15이웃에게 술을 마시우되, 자기의 분노를 더하여 그로 취케 하고 그 하체를 드러내려 하는 자에게 화 있을진저, 16네게 영광이 아니요 수치가 가득한즉, 너도 마시고 너의 할례 아니한 것을 드러내라. 여호와의 오른손의 잔이 네게로 돌아올 것이라. 더러운 욕이 네 영광을 가리우리라. 17대저 네가 레바논에 강포를 행한 것과 짐승을 두렵게하여 잔해한 것, 곧 사람의 피를 흘리며 땅과 성읍과 그 모든 거민에게 강포를 행한 것이 네게로 돌아오리라
 18새긴 우상은 그 새겨 만든 자에게 무엇이 유익하겠느냐? 부어 만든 우상은 거짓 스승이라. 만든 자가 이 말하지 못하는 우상을 의지하니 무엇이 유익하겠느냐? 19나무더러 깨라 하며 말하지 못하는 돌더러 일어나라 하는 자에게 화 있을진저, 그것이 교훈을 베풀겠느냐? 보라, 이는 금과 은으로 입힌 것인즉 그 속에는 생기가 도무지 없느니라.
 20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천하는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