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새찬송가 511장 예수 말씀하시기를

관리자
(1)예수 말씀 하시기를 누가 오늘 일할까
곡식익어 거둘때니 누가 추수 하리요
후한상을 주시려고 일할사람 부르니
주의 직분 맡으려고 대답할이 누구냐
(2)멀리가서 이방사람 구원하지 못하나
네집근처 다니면서 건질죄인 많도다
천사같이 말못하고 바울같이 못하나
예수께서 구속함을 힘들다해 전하세
(3)죽을사람 구하라고 예수너를 부르니
힘이없어 못한다고 핑계하지말아라
주가주신 직분맡아 항상 기뻐지키고
부르실때 대답할말 나를 보내 주소서

악보 듣기 간편주보
관련 구절 : 에스겔 34장 26절

5.2. 양을 돌보지 않는 이스라엘 목자들로부터 내 양을 찾아 오리라

 1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2"인자야, 너는 이스라엘 목자들을 쳐서 예언하라. 그들 곧 목자들에게 예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자기만 먹이는 이스라엘 목자들은 화 있을진저. 목자들이 양의 무리를 먹이는 것이 마땅치 아니하냐? 3너희가 살진 양을 잡아 그 기름을 먹으며 그 털을 입되, 양의 무리는 먹이지 아니하는도다.
 4너희가 그 연약한 자를 강하게 아니하며, 병든 자를 고치지 아니하며, 상한 자를 싸매어 주지 아니하며, 쫓긴 자를 돌아오게 아니하며, 잃어버린 자를 찾지 아니하고, 다만 강포로 그것들을 다스렸도다.
 5목자가 없으므로 그것들이 흩어지며, 흩어져서 모든 들짐승의 밥이 되었도다. 6내 양의 무리가 모든 산과 높은 멧부리*(멧-부리\n산등성이나 산봉우리의 가장 높은 꼭대기.\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마다 유리되었고, 내 양의 무리가 온 지면에 흩어졌으되 찾고 찾는 자가 없었도다.
 7그러므로 목자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8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라. 내 양의 무리가 노략거리가 되고 모든 들짐승의 밥이 된 것은 목자가 (없음)이라. 내 목자들이 양을 찾지 아니하고, 자기만 먹이고 내 양의 무리를 먹이지 아니하였도다.
 9그러므로 너희 목자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10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목자들을 대적하여 내 양의 무리를 그들의 손에서 찾으리니, 목자들이 양을 먹이지 못할 뿐 아니라, 그들이 다시는 자기를 먹이지 못할지라. 내가 내 양을 그들의 입에서 건져내어서 다시는 그 식물이 되지 않게 하리라.
 11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 곧 내가 내 양을 찾고 찾되, 12목자가 양 가운데 있는 날에 양이 흩어졌으면 그 떼를 찾는 것 같이 내가 내 양을 찾아서, 흐리고 캄캄한 날에 그 흩어진 모든 곳에서 그것들을 건져낼지라.
 13내가 그것들을 만민 중에서 끌어내며 열방 중에서 모아 그 본토로 데리고 가서, 이스라엘 산 위에와 시냇가에와 그 땅 모든 거주지에서 먹이되, 14좋은 꼴로 먹이고 그 우리를 이스라엘 높은 산 위에 두리니, 그것들이 거기서 좋은 우리에 누워 있으며 이스라엘 산 위에서 살진 꼴을 먹으리라.
 15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친히 내 양의 목자가 되어 그것들로 누워 있게 할지라. 16그 잃어버린 자를 내가 찾으며, 쫓긴 자를 내가 돌아오게 하며, 상한 자를 내가 싸매어 주며, 병든 자를 내가 강하게 하려니와, 살진 자와 강한 자는 내가 멸하고 공의대로 그것들을 먹이리라.
 17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양떼 너희여, 내가 양과 양의 사이와 수양과 수염소의 사이에 심판하노라. 18너희가 좋은 꼴 먹은 것을 작은 일로 여기느냐? 어찌하여 남은 꼴을 발로 밟았느냐? 너희가 맑은 물 마신 것을 작은 일로 여기느냐? 어찌하여 남은 물을 발로 더럽혔느냐? 19나의 양은 너희 발로 밟은 것을 먹으며, 너희 발로 더럽힌 것을 마시는도다.'
하셨느니라."
 20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대하여 말씀하시기를,
 "나 곧 내가 살진 양과 파리한 양 사이에 심판하리라. 21너희가 옆구리와 어깨로 밀뜨리고, 모든 병든 자를 뿔로 받아 무리로 밖으로 흩어지게 하는도다. 22그러므로 내가 내 양떼를 구원하여 그들로 다시는 노략거리가 되지 않게 하고, 양과 양 사이에 심판하리라.
 23내가 한 목자를 그들의 위에 세워 먹이게 하리니, 그는 내 종 다윗이라. 그가 그들을 먹이고 그들의 목자가 될지라. 24나 여호와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내 종 다윗은 그들 중에 왕이 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25내가 또 그들과 화평의 언약을 세우고 악한 짐승을 그 땅에서 그치게 하리니, 그들이 빈 들에 평안히 거하며 수풀 가운데서 잘지라.
 26내가 그들에게 복을 내리며 내 산 사면 모든 곳도 복되게 하여, 때를 따라 비를 내리되 복된 장마비를 내리리라. 27그리한즉 밭에 나무가 열매를 맺으며 땅이 그 소산을 내리니, 그들이 그 땅에서 평안할지라. 내가 그들의 멍엣목을 꺾고 그들로 종을 삼은 자의 손에서 그들을 건져낸 후에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겠고, 28그들이 다시는 이방의 노략거리가 되지 아니하며 땅의 짐승의 삼킨바 되지 아니하고 평안히 거하리니, 놀랠 사람이 없으리라.
 29내가 그들을 위하여 유명한 종식할 땅을 일으키리니, 그들이 다시는 그 땅에서 기근으로 멸망하지 아니할지며, 다시는 열국의 수치를 받지 아니할지라. 30그들이 나 여호와, 그들의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있는 줄을 알며, 그들 곧 이스라엘 족속이 내 백성인 줄 알리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라.
 31내 양 곧 내 초장의 양, 너희는 사람이요, 나는 너희 하나님이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