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새찬송가 547장 나 같은 죄인까지도

관리자
1. 나 같은 죄인까지도 찾아와 주신 주 간곡한 음성 못잊어 마음 문 엽니다
피 흘려주신 그 사랑 감당치 못하여 상하신 주님 그 얼굴 우러러봅니다
2. 목 마른 사슴 갈하여 시냇물 찾듯이 메마른 영혼 말씀을 갈급해합니다
진리의 성령 오셔서 인도해 주시고 샘같이 솟는 그 말씀 넘치게 주소서
3. 질그릇 같은 이 몸도 깨끗게 하시고 죽으나 사나 주 위해 일하게 하소서
영광의 주님 오실 때 부끄럼 많으나 흰 예복 입고 주님을 뵈옵게 하소서

악보 듣기 동영상 간편주보 성경검색
시편 42편 1절 (개역한글판)
  2. 제2권

2.1. 하나님을 향한 갈망

 [고라 자손의 마스길*(마스길\n시편의 형태를 가리키는 것으로 보여짐.\n그 뜻은 ‘교훈적인 시, 묵상의 시, 능력 있는 노래’ 등으로 추정됨.\n(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 영장*(영장(Director of music)\n찬양대 인도자(지휘자)의 지휘에 따라 부르는 노래.)으로 한 노래]
 1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도움말 +
 2내 영혼이 하나님, 곧 생존하시는 하나님을 갈망하나니, 내가 어느 때에 나아가서 하나님 앞에 뵈올꼬?
 3사람들이 종일 나더러 하는 말이 '네 하나님이 어디 있느뇨?' 하니, 내 눈물이 주야로 내 음식이 되었도다.
 4내가 전에 성일을 지키는 무리와 동행하여 기쁨과 찬송의 소리를 발하며 저희를 하나님의 집으로 인도하였더니, 이제 이 일을 기억하고 내 마음이 상하는도다.
 5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 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그 얼굴의 도우심을 인하여 내가 오히려 찬송하리로다.
 6내 하나님이여, 내 영혼이 내 속에서 낙망이 되므로, 내가 요단땅과 헤르몬과 미살산에서 주를 기억하나이다.
 7주의 폭포 소리에 깊은 바다가 서로 부르며, 주의 파도와 물결이 나를 엄몰하도소이다.
 8낮에는 여호와께서 그 인자함을 베푸시고, 밤에는 그 찬송이 내게 있어 생명의 하나님께 기도하리로다.
 9내 반석이신 하나님께 말하기를, '어찌하여 나를 잊으셨나이까? 내가 어찌하여 원수의 압제로 인하여 슬프게 다니나이까?' 하리로다.
 10내 뼈를 찌르는 칼 같이 내 대적이 나를 비방하여 늘 말하기를, '네 하나님이 어디 있느냐?' 하도다.
 11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 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나는 내 얼굴을 도우시는 내 하나님을 오히려 찬송하리로다.
【 참고자료 】
시편 용어 - 연주 (시편 42장 1절) +
시편 용어 - 양식 (시편 42장 1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