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새찬송가 89장 샤론의 꽃 예수

관리자
1. 샤론의 꽃 예수 나의 마음에 거룩하고 아름답게 피소서
내 생명이 참사랑의 향기로 간데마다 풍겨나게 하소서
2. 샤론의 꽃 예수 이 세상에서 어느 꽃과 비교할 수 있으랴
나의 삶에 한결같은 은혜와 사랑으로 가득하게 하소서
3. 샤론의 꽃 예수 모든 질병을 한이 없는 능력으로고치사
고통하며 근심하는 자에게 크신 힘과 소망 내려주소서
4. 샤론의 꽃 예수 길이 피소서 주의 영광 이 땅위에 가득해
천하만민 주님 앞에 엎드려 경배하며 영광 돌릴 때까지
<후렴> 예수 샤론의 꽃 나의 맘에 사랑으로 피소서

악보 듣기 간편주보 성경검색
아가 2장 1절 (개역한글판)
  3. 2장

3. 2장

 1나는 사론의 수선화요, 골짜기의 백합화로구나.
 2여자들 중에 내 사랑은 가시나무 가운데 백합화 같구나.
 3남자들 중에 나의 사랑하는 자는 수풀 가운데 사과나무 같구나. 내가 그 그늘에 앉아서 심히 기뻐하였고, 그 실과는 내 입에 달았구나. 4그가 나를 인도하여 잔치집에 들어갔으니, 그 사랑이 내 위에 *(기(旗)\n헝겊이나 종이 따위에 글자나 그림, 색깔 따위를 넣어 어떤 뜻을 나타내거나 특정한 단체를 나타내는 데 쓰는 물건.\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로구나.
 5너희는 건포도로 내 힘을 돕고, 사과로 나를 시원케 하라. 내가 사랑하므로 병이 났음이니라.
 6그가 왼손으로 내 머리에 베게하고 오른손으로 나를 안는구나.
 7예루살렘 여자들아, 내가 노루와 들사슴으로 너희에게 부탁한다. 내 사랑이 원하기 전에는 흔들지 말고 깨우지 말지니라.
 8나의 사랑하는 자의 목소리로구나. 보라, 그가 산에서 달리고 작은 산을 빨리 넘어 오는구나. 9나의 사랑하는 자는 노루와도 같고 어린 사슴과도 같아서, 우리 벽 뒤에 서서 창으로 들여다 보며 창살 틈으로 엿보는구나. 10나의 사랑하는 자가 내게 말하여 이르기를,
 '나의 사랑, 나의 어여쁜 자야, 일어나서 함께 가자. 11겨울도 지나고 비도 그쳤고, 12지면에는 꽃이 피고 새의 노래할 때가 이르렀는데, 반구*(반구(頒鳩/斑鳩)\n『동물』 비둘깃과의 새. 몸의 길이는 28cm 정도이며, 잿빛을 띤 갈색이다. 목 뒤에 검은색 띠가, 꽁지 끝에는 흰색 띠가 있다. 서유럽에서 동아시아에 걸쳐 분포한다. 염주비둘기.\n(출처: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의 소리가 우리 땅에 들리는구나. 13무화과 나무에는 푸른 열매가 익었고, 포도나무는 꽃이 피어 향기를 토하는구나. 나의 사랑, 나의 어여쁜 자야, 일어나서 함께 가자.
 14바위 틈 낭떠러지 은밀한 속에 있는 나의 비둘기야, 나로 네 얼굴을 보게 하라. 네 소리를 듣게 하라. 네 소리는 부드럽고 네 얼굴은 아름답구나.'
 15우리를 위하여 여우, 곧 포도원을 허는 작은 여우를 잡으라. 우리의 포도원에 꽃이 피었음이니라.
 16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게 속하였고 나는 그에게 속하였구나. 그가 백합화 가운데서 양떼를 먹이는구나. 17나의 사랑하는 자야, 날이 기울고 그림자가 갈 때에 돌아와서 베데르 산에서의 노루와 어린 사슴 같아여라. 도움말 +
【 참고자료 】
사론(Sharon, 샤론) (아가 2장 1절) +

사론(Sharon, 샤론)

1.갈멜 산에서부터 남쪽으로 욥바까지 지중해를 따라 펼쳐진 아름답고 비옥한 대규모의 평원지역을 말한다.

  ‘평야’란 뜻을 가진 이곳은 남북으로 약 80km, 동서로 약 10-19km의 넓은 땅으로, 다양한 풀과 들꽃 그리고 나무가 잘 자라며 특별히 목축지로 유명하다. 이사야 선지자는 이곳을 이스라엘의 심판과 회복의 상징으로 언급하였다(사 33:9; 35:2; 65:10). 예루살렘에서 욥바로 가던 베드로 사도가 룻다에서 애니아의 중풍병을 고칠 때 룻다 근방의 사론 사람들도 함께 있었으며, 병 고치는 모습을 본 그들이 예수님께로 돌아왔다(행 9:35).

‘사론의 수선화’:

  술람미 여인이 자신을 은유적으로 표현한(아 2:1) 이 꽃이 무엇이냐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이들은 백합화라고 하며, 어떤 이들은 장미, 또 어떤 이들은 들꽃이라고도 한다.

  수선화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하바첼레트’(chabatstseleth)는 이사야 35:1에서만 다시 사용되었는데, NIV와 NASB는 이사야 본문에서 이 단어를 ‘크로커스’(crocus)로 옮겼다. 70인역이나 벌게이트역은 ‘백합화’로 번역했으며, 대부분의 영역본들은 ‘장미’(rose)로, 개역성경은 ‘수선화’로 번역했다. ‘사론의 수선화’란 ‘사론의 들에서 피는 꽃’으로, 이는 사람의 손길에 의해 자라는 것이 아니라 순전히 하나님께서 기르시는 꽃을 말한다.

2. 갓 지파의 기업으로, 요단 강 동편에 위치하는 지역이다(대상 5:16).

이곳의 정확한 위치는 알려져 있지 않다.

(출처:두란노 비전성경사전)

닫기
【 관련 강의 】 +